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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개인정보 처리방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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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해솔학교
안양해솔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안양해솔학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ㆍ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 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안양해솔학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안양해솔학교 홈페이지(https://haesol-s.goeay.kr/)를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본 방침은 2025년 5월 8일부터 시행됩니다. |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개인정보 수집 | 개인정보 처리 목적 | 개인정보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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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 학교생활기록부, 학생건강기록부 등 | 관련법령에 따라 준영구, 10년, 5년 일부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시 |
처리위탁 | 열람청구 | 고충처리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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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홈페이지 유지관리, 졸업앨범 제작 등 | 개인정보파일별 담당부서 안내 참고 | 부서명: 교무실(031-471-5824) |
<목차> | |||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보유기간 및 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 | | |
2.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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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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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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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추가적인 이용ㆍ제공 판단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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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처리 위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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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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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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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 | | |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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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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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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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및 개인정보파일 등록 현황
안양해솔학교에서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안양해솔학교에서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ㆍ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 처리목적 | 보유근거 |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보유 기간 |
학교생활 기록부 | 학생지도 및 상급학교의 학생 선발에 활용 | 초ㆍ중등교육법 제25조, 동법, 시행령 제106조의3, 동법 시행규칙 제21조,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 제7조 | 기본사항(사진, 학년, 학과, 반, 번호, 담임성명), 인적·학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학적사항, 특기사항), 출결상황, 수상경력, 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교과학습발달상황, 독서활동상황,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준영구 |
학부모서비스 이용자명단 | 학부모의 학생정보 열람 | 교육기본법 제23조의3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본인인증정보(CI) | 회원탈퇴 시까지 |
학생건강 기록부관리 | 학생건강기록 관리 | 학교보건법 제7조의3 학교건강검사규칙 제9조, |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학교, 학년, 반, 번호, 담임성명), 감염병예방접종, 키, 몸무게, 비만도, 신체의 능력, 건강검진현황, 별도검사현황 | 졸업 후 5년 |
발전기금 기탁자관리 |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 초ㆍ중등교육법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64조, 동법 시행규칙 제52조 | 기탁자 성명 | 준영구 |
발전기금 기탁서 |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 명세 | 초ㆍ중등교육법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64조, 동법 시행규칙 제52조 | [필수항목] 성명,주소,전화번호 [선택항목] 주민등록번호 | 10년 |
민원 처리부 | 민원접수 및 처리 관리 | 민원처리에관한법률 동법 시행규칙 제3조, 정부산하공공기관 기록물관리지침 | 성명, 전화번호, 주소, 민원내용 | 10년 |
학교운영 위원회명부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 <유치원> 유아교육법 제19조의3, 동법 시행령 제22조의3 <초·중·고등학교> 초ㆍ중등교육법 제34조, | 성명, 주소, 전화번호 | 10년 |
교직원 급여정보 | 교직원 급여 관리 | 공무원보수규정 소득세법 제127조 및 | 기관, 급여작업기관, 성명, 주민등록번호, 급여구분, 급여관리구분, 급여직종 등 | 5년 |
교직원 인사기록부 | 교직원 인사기록관리 | 근로기준법 시행령 제27조 | 성명, 주민등록번호, 소속기관명, 부서명, 직종, 계급, 직급, 임용일 등 | 준영구 |
교육공무원 인사기록부 | 교육공무원법 제23조 교육공무원 인사기록 및 | 성명,주민등록번호,교원구분,연금번호,직위,호봉,재직,임용과목,보직,신상,병역,가족,학력,자격면허,외국어능력,연수이수,국외시찰 및 수학,포상,징계,연구실적,승급기록,호봉획정근거,경력,학위,자격취득,근무성적 | 준영구 | |
지방공무원 인사기록부 | 지방공무원법 제6조 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인사기록ㆍ통계 및 인사사무 처리 규칙 | 성명,개인번호,생년월일,소속,재직상태,직위,직위임용일,직급,직급임용일,최초임용일,호봉,연락처,주소,가족,병역,임용사항,임용전 경력시험및임면사항,포상,징계,훈련,국외출장,자격증,외국어능력 | 준영구 | |
교육공무직원 인사기록부 |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운영 규정 | 성명,주민등록번호,직종,주소,연락처,가족사항,보험관리,최초계약일,경력,포상,징계,연수,휴직 | 준영구 | |
안양해솔학교 홈페이지 회원정보 | 홈페이지 회원 관리 | 정보주체 동의 | 회원구분, 성명, 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학년, 반 | 졸업 시/ 회원탈퇴 시 까지/2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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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이용 관리 |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DLS) 이용 | 도서관법 제38조 및 정보주체 동의 | 학교명, 학년, 반, 번호, 이름, 이메일 | 회원탈퇴 시까지 |
※ 안양해솔학교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 포털(https://www.privacy.go.kr) → 개인서비스 → 정보주체 권리행사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검색 메뉴를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기관명에 “안양해솔학교”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2.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① 안양해솔학교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하여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안양해솔학교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그 동의 표시를 확인하였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으로 그 사실을 확인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안양해솔학교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안양해솔학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안양해솔학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안양해솔학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안양해솔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개인정보 보호법」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안양해솔학교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 제공목적 | 제공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관련 근거 |
상급학교, 전·편입학교 | 상급학교 진학 및 전·편입학에 따른 자료 제공 | 인적사항, 학적사항, 출결사항,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학습 발달상황,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초·중등교육법 제25조 따른 기재내용 | 준영구 | 초·중등교육법 제25조 |
상급학교, 전·편입학교 | 상급학교 진학 및 전·편입학에 따른 자료 제공 | 인적사항, 신체의 발달상황 및 능력, 예방접종 사항, 건강검진 사항 | 졸업 후 5년 | 학교보건법 제7조의3 |
③ 안양해솔학교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ㆍ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ㆍ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①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17조제4항 및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는 사항이 없으며, 다음과 같은 판단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가.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나.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다.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라.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6.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안양해솔학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업무명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항목) | 수탁자(담당자 연락처) | 관리현황 점검결과 |
학교홈페이지 웹호스팅 서비스 |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관리 |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031-255-4040) | 양호 |
② 안양해솔학교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①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교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를 수집하는 경우 아래 항목을 기재합니다.]
① 안양해솔학교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③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설정>쿠키 및 사이트 권한>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크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사파리(Safari)>고급>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안양해솔학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안양해솔학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인터넷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안양해솔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ㆍ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ㆍ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⑦ 안양해솔학교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⑧ 안양해솔학교는 권리 행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ㆍ처리 부서
교무실 | 행정실 | ||
연락처 | (전화) 031-471-5824 | 연락처 | (전화) 031-471-7567 |
-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ㆍ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 포털 웹사이트(https://privacy.go.kr)를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청구절차: 개인정보 포털(https://privacy.go.kr) → 개인서비스 → 정보주체 권리행사 → 개인정보 열람등요구(본인인증 필요)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분야별책임자
①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
책임자 | 교장 김경숙 | 담당자 | 교사 장진호 |
나. 개인정보보호 분야별책임자
부서 | 분야별책임자 | 비고 |
교무기획1부 | 교무기획1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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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무기획2부 | 교무기획2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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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초등과정부 | 유·초등과정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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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과정부 | 중학과정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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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과정부 | 고등과정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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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과정부 | 전공과정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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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연구부 | 교육연구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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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부 | 교육정보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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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안전교육부 | 학생안전교육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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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교육부 | 인성교육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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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교육부 | 예체능교육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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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교육부 | 진로교육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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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과후업무(늘봄) | 늘봄전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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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실 | 행정실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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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정보주체는 안양해솔학교의 교육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안양해솔학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https://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https://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https://ecrm.cyber.go.kr)
② 안양해솔학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교무실 및 교육정보부
전화번호: 031-471-5824
③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5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5.03.01.~ 2025.05.04.)(클릭)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4.03.12. ~ 2025.02.28.)(클릭)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3.06.16. ~ 2024.03.12.)(클릭)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3.03.01. ~ 2023.06.15.)(클릭)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2.03.01. ~ 2023.02.28.)(클릭)
Ⅱ. 안양해솔학교 홈페이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양해솔학교(https://haesol-s.goeay.kr/ 이하 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안양해솔학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ㆍ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 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안양해솔학교 홈페이지(https://haesol-s.goeay.kr/)를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본 방침은 2025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관리: 회원가입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개인 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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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하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가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근거하여 처리 및 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 보유근거 | 보유목적 | 개인정보항목 | 보유기간 | ||||
안양해솔학교 홈페이지 회원정보 | 정보주체 동의 | 홈페이지 회원 관리 | 회원구분, 성명, 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학년, 반 | 졸업/회원 탈퇴 시까지 |
※ 좀 더 상세한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www.privacy.go.kr) → 민원마당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안양해솔학교”입력 후 조회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정보
- 개인정보항목(필수): 회원구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학년, 반
- 수집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수집
2. 일반 게시판 이용 시
- 개인정보항목(필수): 성명, 본인 확인 정보
- 수집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수집
3. 각종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본인확인정보, 접속로그 및 IP주소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ㆍ제공 제한)에 따라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명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항목) | 수탁자(담당자 연락처) | 관리현황 점검결과 |
학교홈페이지 웹호스팅 서비스 |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 관리 |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031-255-4040) | 양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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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은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에 대해 언제든지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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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
위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개인정보 열람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파일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존합니다.
1. 파기절차: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내부 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취급자 교육,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 시스템 설치, 보안 프로그램 설치 등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업무담당자에 대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 등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
책임자 | 교장 김경숙 | 담당자 | 교사 장진호 |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상담, 신고, 분쟁조정 신청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1833-6972 http://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국번 없이) 1301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 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 행정심판 청구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교육청 행정심판위원회 전화번호 안내 031-249-0675 http://www.simpan.go.kr
제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안양해솔학교(기관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인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 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자주 찾는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의 [개인정보]탭의 고급 버튼(익스플로러 기준)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4.03.12. ~2025.02.28.)(클릭)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3.06.16. ~2024.03.12.)(클릭)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3.03.01. ~2023.06.15.)(클릭)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2022.03.01. ~2023.02.28.)(클릭)
Ⅲ. 안양해솔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7항에 따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안양해솔학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만 개인영상정보를 수집ㆍ보유하며 안양해솔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영상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양해솔학교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안양해솔학교 홈페이지(https://haesol-s.goeay.kr/)를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본 방침은 2025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
제1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해 수집된 개인영상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의견수렴 및 안전성 확보 절차를 거친 후 설치 할 예정입니다.
1. 설치근거: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2항ㆍ제3항,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 제1항
2. 설치목적
가. 범죄 예방: 학교폭력 및 범죄로부터 학생 보호 및 교출 사고 예방
나.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다.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제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 및 운영담당자)
안양해솔학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영상정보보호 관리책임자 및 운영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보호 관리책임자(책임관) | 개인영상정보보호 운영담당자(접근권한자) | ||
책임자 | 교장 김경숙 | 담당자 | 교사 박정배 |
제3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현황)
1. 설치대수: 18대
2.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촬영각도, 촬영방법, 설치장소, 보관기간, 보관장소
구 분 | 내 용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촬영각도 | 고정 |
촬영방법 | 실시간 녹화(녹음기능 사용하지 않음) |
설치장소 | 정문, 주차장(4), 자전거광장, 현관(2), 복도(2), 운동장, 놀이터, 엘리베이터(2), 교사 주변(4) |
보관기간 | 촬영 시부터 28~30일 |
보관장소 | 본교 영상정보처리기 통제실(당직실)에 보관 |
3. 개인영상정보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관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4.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가. 확인방법: 저장매체와 직접 연결된 화면에서 확인(온라인 기능 사용안함)
나. 확인장소: 안양해솔학교 영상정보처리기 통제실(당직실)
제4조 (개인영상정보 접근권한자 및 교육)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영상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최소 인원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접근권한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 및 운영담당자
2. 필요할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의 허락을 받은 자
제5조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정보주체는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48조 제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안양해솔학교는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를 할 경우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조치 결과를 통지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 요구는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담당자를 통하여 가능하며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변경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제3자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의 변경이 불가능할 경우 열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안양해솔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1. 개인영상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영상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영상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업무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영상정보의 암호화
개인영상정보 저장 및 처리 시 비밀번호 설정 등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데이터 전송 시 암호화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안양해솔학교 개인영상정보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영상정보 처리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인터넷망과 분리된 별도의 망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영상정보는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6. 접속 기록의 보관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ㆍ관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고시 제2016-제35호)」준수
위 사항에서 열거되지 않은 개인영상정보의 처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의하여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제7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상담, 신고, 분쟁조정 신청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1833-6972 http://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국번 없이) 1301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 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 행정심판 청구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교육청 행정심판위원회 전화번호 안내 031-249-0675 http://www.simpan.go.kr
제8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의 변경)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은 2023년 6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서식]
개인정보([ ]열람 [ ]정정ㆍ삭제 [ ]처리정지) 요구서 | |||||||||
※ 아래 작성방법을 읽고 굵은 선 안쪽의 사항만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앞 쪽) | ||||||||
접수번호 |
| 접수일 |
| 처리기간 | 10일 이내 | ||||
| |||||||||
정보주체 | 성 명 | 전 화 번 호 | |||||||
생년월일 | |||||||||
주 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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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성 명 | 전 화 번 호 | |||||||
생년월일 | 정보주체와의 관계 | ||||||||
주 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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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내용 | [ ]열람 | [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의 목적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 [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및 내용 | |||||||
[ ]정정ㆍ삭제 | ※ 정정ㆍ삭제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그 사유를 적습니다. | ||||||||
[ ]처리정지 | ※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원하는 대상ㆍ내용 및 그 사유를 적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법 」 제35조제1항ㆍ제2항, 제36조제1항 또는 제37조제1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제1항, 제43조제1항 또는 제44조제1항에 따라 위와 같이 요구합니다. | |||||||||
년 월 일 | |||||||||
요구인 | (서명 또는 인) | ||||||||
안양해솔학교장 | 귀하 | ||||||||
| |||||||||
작 성 방 법 | |||||||||
1. ‘대리인’란은 대리인이 요구인일 때에만 적습니다. 2.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열람’ 란에 [ √ ]표시를 하고 열람하려는 사항을 선택하여 [ √ ] 표시를 합니다.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항목의 열람을 요구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됩니다. 3.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정정ㆍ삭제’ 란에 [ √ ] 표시를 하고 정정하거나 삭제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그 사유를 적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처리정지’ 란에 [ √ ] 표시를 하고 처리정지 요구의 대상ㆍ내용 및 그 사유를 적습니다. | |||||||||
|
| |||||||||
(뒤 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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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절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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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요구서는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 |||||||||
요 구 인 | 처 리 기 관 | ||||||||
개 인 정 보 처 리 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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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구 서 작 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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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 정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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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 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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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지서 작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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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05월 08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